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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영화 '헬프'의 줄거리 

    '헬프'는 1960년대 미국 남부의 인종 갈등과 우정을 다루는 영화로 케이스파이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영화는 주인공 유저비 발리(엠마 스톤 분)가 작가가 되기 위해 흑인 가정부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쓰는 과정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 영화의 시작은 1960년대의 미국 남부 지역인 잭슨 시인데 여기서 유저비 발리는 뉴욕에서 돌아온 젊은 백인 여성이다. 그녀는 작가로서 자신의 책을 출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출판사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유저비는 흑인 가정부인 야크린 에이블리(옥타비아 스펜서 분)와 아비릴 클리프톤(제시카 스테인 분)의 집에서 에인 스토클리의 가정부로 일하게 된다. 야크린과 에인은 흑인 가정부로서의 삶에서 겪는 차별과 억압에 대한 이야기를 유저비에게 공유하게 되고, 그 들은 이를 책으로 쓰기로 결심한다. 에인은 흑인 가정부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쓰기 시작하고 이 책에는 그들이 겪는 차별과 무시, 억압의 현실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특히 흑인 가정부인 에바니의 이야기는 그녀가 어릴 적부터 직면해 온 억압과 차별 그리고 힘든 삶을 담고 있다. 이 책이 출간되면서 도시 전체에 논란이 터지고 흑인 가정부들과 그들을 고용한 백인들 간에 갈등이 시작된다. 인종 차별과 편견에 대한 대화가 활발히 이어지면서 여러 캐릭터들은 자신의 생각과 태도를 반성하게 된다. 그러나 책이 출간되고 나면 흑인 가정부들은 더 큰 위험에 노출되게 되고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백인과의 연대와 우정이 강화된다. 결국 인종 갈등과 편견을 넘어서서 사랑과 이해가 이어지는 모습이 영화의 중심에 있다. 영화 헬프는 인종 갈등과 우정, 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2. 영화 '헬프'를 본 비평가들과 관객들의 평가

    1960년대 미시시피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백인 가족을 위해 일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정부들의 삶과 민권 운동 당시 미국 남부의 인종, 계급, 성별의 복잡한 역동성을 보여준다. 영화는 관객과 평론가 모두 엇갈린 반응을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많은 관객이 출연진의 연기를 칭찬했으며 특히 비올라 데이비스와 옥타비아 스펜서는 자신의 역할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둘 다 자신의 역할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는데 스펜서는 최우수 여우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객들은 또한 이야기의 감정적 깊이와 중요한 사회 문제에 대한 탐구를 높이 평가했다. 그러나 일부 관객들은 이 영화가 인종 관계와 시민권 운동의 복잡성을 단순화하여 다소 위생적이거나 할리우드화된 역사 버전을 제시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나 어떠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헬프는 많은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으며 인종, 특권, 공감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키게 됐다. 그러나 부정적인 의견도 많았는데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정부들 자신의 서사를 중심으로 다루기보다는 백인 캐릭터의 경험에 너무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주장하며 영화의 관점에 대해 우려를 제기하기도 했다. 또한 영화의 역사적 정확성에 대해 비평가들 사이에 논쟁이 있었다. 일부는 1960년대 남부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직면한 불의를 묘사한 것을 칭찬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특정 측면을 지나치게 단순하다고 비판했다. 하지만 많은 비평가들은 인종차별, 여성 연대, 사회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스토리텔링의 힘과 같은 주제를 탐구한 이 영화를 칭찬했다. 전반적으로 '헬프'는 칭찬과 비판이 혼합된 평가를 받았지만 할리우드의 인종과 표현에 대한 중요한 대화를 촉발시켰으며 그 영향은 개봉 후에도 수년 동안 계속해서 느껴지고 있다.

     

    3. 이 영화를 보고 난 나의 감상평

     이 영화의 이야기의 중심에는 백인 가정을 위해 일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정부들이 있으며 제도적인 억압과 차별을 견디며 보육, 요리, 처소를 제공한다. 비올라 데이비스는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찾는 동정심 많은 가정부 에이블린 클락 역을 맡아 강력한 연기를 선보였다. 옥타비아 스펜서는 자신이 직면한 불의에 침묵하기를 거부하는 건방지고 반항적인 하녀 미니 잭슨 역을 맡아 빛을 발했다. 이 영화는 또한 작가를 꿈꾸는 젊은 백인 여성 엠마 스톤이 연기한 스키터 펠린을 따라가며 하녀들의 경험을 기록한다. 엠마 스톤은 스키터의 결단력과 공감력을 잘 묘사하여 큰 사회적 격변을 반영하며 자기 발견의 여정을 보여주는 매력적인 주인공 역할을 해냈다. '헬프'는 미시시피 주 잭슨의 삶의 모든 측면에 스며드는 인종적 긴장과 권력 역할을 솔직하게 묘사하면서 민감한 주제를 뉘앙스와 감성으로 잘 보여주었다. 나는 이 영화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가 앙상블 출연진에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에는 친절한 마음을 지녔지만 사회적으로 소외된 셀리아 푸트 역의 제시카 차스테인, 스키터의 어머니 역의 앨리슨 제니, 교활하고 편협한 힐리 홀브룩 역의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가 포함된다. 각 배우는 자신의 역할에 깊이와 진정성을 부여하여 영화를 단순한 멜로드라마를 넘어 인간 상태에 대한 가슴 아픈 탐구로 끌어올렸다. 호평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에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니다. 나는 이 영화가 인종과 저항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다루지만 주류의 매력을 위해 복잡한 문제를 지나치게 단순화한 것 같아 아쉬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에는 공감, 연대, 진실의 중요성을 강력하고 시의적절하게 일깨워주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목소리 없는 이들에게 목소리를 주고 과거의 불의에 도전함으로써 영화는 관객들에게 우리가 공유하는 역사의 불편을 직시하고 보다 공평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도록 영감을 준 것이다.